유명브랜드 화장품에 대한 선호도와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 115 pages| 2007.01.01| 파일형태 :
조회 2939 다운로드 26
자료요약
본 연구는 여성들의 유명브랜드 화장품에 대한 브랜드 선호도와 구매행동을 알아봄으로써 제품개발 및 마케팅 활동 계획 수립에 유용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광주광역시에 거주하는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여성을 대상으로 무작위추출을 하였으며, 설문조사는 본 연구의 취지를 설명한 후에 자기평가 기입 법을 통해 실시하였다. 추출된 연구대상은 20대 이하 116명, 30대 164명, 40대 83명, 50대 25명으로 총 388을 대상으로 하였다. 본 연구의 수집된 자료는 SPSS(Statistical Package for the Social Science) WIN 11.5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분석기법으로는 연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을 파악하기 위해 빈도와 백분율을 산출하였으며, 여성들의 유명브랜드 화장품 선호도와 화장품 구매 행위, 그리고 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알아보기 위해 X2(Chi-square) 검증과 빈도분석, t-test(검증), 그리고 One-way ANOVA(일원변량분석)을 실시하였다.
유명 브랜드 화장품 개념 화장품 마케터 국내 화장품 시장 동향 브랜드 선호도 설문 설문조사 설문조사결과 설문결과 리서치 서베이 survey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숙명여자대학교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